Welcome to our blog
- LIST
-
Posted Tue 22 2016 View 11585 Comments 0
첫차 구입시 해야할일 몇가지~~
새 차 구입 시 해야 할 것들을 몇 가지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필자도 생애 처음으로 새 차를 거금을 투자하여 구입했다.
지금 생각하면 왜 하지 않았을까 또는 이런 것을 그때 알았으면 하는 후해 때문에 현 포스팅을 보시면 분들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필자는 초보운전에 새 차를 구입한 케이스이며 필자 기준으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초보운전 일 경우
- 필자도 초보운전자 이면서 새차였으며 운전연수를 받고 운전을 시작했다.
- 운전연수를 받는거와 안받는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꼭 받으시바랍니다.
- 또한 차량 뒤에 초보운전자 문구 스티커를 꼭 달아야하며 x팔리다고 해서 안달경우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됨.
사고가 났을 때 보험처리에 불리 할 수가 있다.
1차선으로 천천히 운전 또는 작은 실수를 할 경우 뒤차가 빵빵거릴 수 있음.
2. 블랙박스 및 안전용품
- 아주 비싼 블랙박스보다는 2채널 지원하면 충분하고 블랙박스는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음으로
- 주차시 24시간 6시간 3시간 뒤에 절전 모드가 될 수 있도록 꼭 세팅하시기 바란다.
- 그리고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플래시, 경광등, 안전삼각대 등 트렁크에 비치되어 있어야 한다.
- 주차장에 주차시 다른 차에 의해서 문콕 또는 도로변 주차시 조수석 쪽 문 열 때 문콕 등을 대비해서 문콕 안전용품을 붙이시기 바라며 2만 원 정도 투자하면 구입할 수 있다.
3. 자동차 썬팅 농도
- 실내 열 차단 및 내장재, 프라이버시 보호 등을 하기 위해서 선팅 지를 차 유리창에 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자금이 많이 있으면 고급 필름지로 해도 되나 농도를 잘 생각해서 해야 한다
- 전면 35%, 측후면 1열 15%(운전석, 조수석), 2열 15% 선루프 5%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며 운전석, 조수석 5% 전면 25% 등 하게 되면 야간 시골길, 주차장 등에서는 잘 안 보이면 사고 위험이 있다.
썬팅지(필름지)관리Tip 세정제 등으로 닦으면 안 된다 필름지 수명을 단축된다.
겨울철에 차안과 바깎 온도차 때문에 창문이 얼어서 필름지가 떨어질수 있 으므로 창문을 열때 주의해야한다.
4. 언더코팅
언론에서 한창 이슈가 되었던 "언더 코팅의 정말 불편한 진실 "으로 방송된 적이 있다.
온라인상에서도 언더코팅에 필요성에 대해서 논쟁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언더코팅은 하는 이유는 차량 하부에 염화칼륨, 산성비 등에 의해서 녹스는 것을 지연시키는 작용을 하는 약품 처리로써 지인 들 말로는 기본적으로 요새 나오는 차들은 녹 방지 약품 처리를 해서 출하하며 바닷가 근처가 아닐 경우는 할 필요성이 없다고 해서 언더코팅을 하지 않았는데 개인적 생각은 차를 15년 이상 탈 경우 또는 안 하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다.
필자도 3년차에 언더코팅을 하였으며 언더코팅은 세차를 구입하면 바로 하는 것 이 효과적이라고 업자들분들은 말씀하신다
- 언더코팅 필요성의 정리하자면 중고로 팔 때 나 15년정도 탈 경우 선택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든다.

Comments (0)